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호캉스, 여름휴가! 이제는 호텔에서 보낸다

by 엘라트리니티 2022. 12. 17.

여름휴가 하면 떠오르는 것이 보통 바닷가나 휴양지에 방 빌려서 몇일 먹고자고 마시고 오는 것이고 좀 더 호화롭게 보낸다고 하면 해외여행이 떠오르게 마련인데 요즘에는 아예 밖에 나가지 않거나 비행기 여행도 마다하고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라이프 스타일이 각광을 받고 있다.

호캉스 또는 호텔 스테이케이션이라고 불리는 것이 그것인데 어원에서 알 수 있듯이 호텔에서 바캉스를 보내는 휴가방식을 이야기한다. 성수기 때 넘쳐나는 인파 때문에 지평선 한점 안보이는 바닷가나 밤에 모기 왱왱 거리는 계곡이나 휴양림을 찾아가는 것보다 시원한 에어컨 빵빵하고 다양한 편의시설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이 더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바닷가와 휴양림에서 휴가를 보내던 시절이 있었다

호캉스 시장이 성행하는 이유에는 일본 보이콧에 의해 국내관광이 활성화된 것도 있지만 근무시간이 줄어들고 주말 여가시간을 이용하는 데 여러 편의시설을 갖춘 호텔이 새로운 명소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숙소 예약 어플 ‘여기어때’, ‘호텔스 컴바인’ 등의 통계에 따르면 수영장 게임, 힐링존, 키즈카페와 같은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시설의 예약 거래량이 2019년 동기 대비 2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수도권 및 유명 대형호텔에서는 이러한 고객의 수요에 발맞춰서 바다에 인접한 해수욕장, 혹은 루프탑 실내 수영장이나 SPA, 경치와 전망 좋은 칵테일바와 아로마 마사지 및 뷰티 케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유익한 호캉스를 보내기 위하여 호텔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체크해야 할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신라호텔 실내수영장 ‘어반 아일랜드’

 

호캉스를 즐기기 위한 호텔의 필수조건 중 하나는 바로 실내 수영장이다. 종류에 따라 개방형 야외 수영장, 밀폐형 실내 수영장, 루프탑 수영장 등으로 나뉘어지며 온수풀, 마사지 스파 등 다양한 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최근에는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수영을 제대로 즐기려면 아침 수영을 추천한다.

 


시그니엘서울 라운지바 ‘Bar 81’

 

하루 일정이 끝난 뒤에 분위기 있는 라운지 칵테일바에서 야경을 바라보면서 마시는 칵테일 한잔은 그야말로 휴가중이라는 것을 절실히 느끼게 해준다. 화려한 조명과 멋들어진 장식들 그리고 취향에 따른 브랜디나 보드카, 위스키, 와인을 담은 칵테일잔을 기울이면서 연인이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잊을 수 없는 밤을 보내보자.

 


신라호텔 ‘욕조 스파’


방안에서 음악 또는 TV를 켜놓고 가벼운 맥주 한잔과 함께 즐기는 스파도 호캉스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욕조가 없는 호텔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객실 화장실에 욕조가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이 때 마스크팩, 입욕제 등 미용상품을 증정하는 패키지를 제공하는 호텔도 있기 때문에 특별 기획 상품을 체크하면 좋다.

 


롯데호텔 서울의 뷰티케어 패키지 ‘설화수 스파’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설화수 스파에서 홍삼수 족욕과 인삼 스크럽 그리고 격식있게 차려진 경산대추와 풍기수삼을 원료로 한 보양차와 한식 스낵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상시에는 경험할 수 없는 고급 스파와 뷰티 케어를 한국 전통의 미(美), 설화수로 재해석하여 투숙객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호텔 서울뿐만 아니라 대형 호텔에서는 뷰티케어나 마사지케어를 제공하므로 꼭 체크하도록 하자.

 


코로나를 대비한 ‘거리두기’ 상품도 출시

 

2021년에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야외활동이 꺼려지는 가운데 고객들의 수요에 발맞추기 위하여 호텔내 부대시설을 이용한 ‘거리두기’ 서비스 상품도 나왔다.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호텔의 연회장을 단독으로 이용해 소규모 모임을 열 수 있는 ‘우리끼리 콕 패키지’를 내놨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날 야외 수영장과 거리가 있는 휴식공간 ‘카바나’를 활용한 ‘어번 카바나 패키지’와 수영장 최고층에 있는 ‘루프탑 가든’을 활용한 ‘어번 루프탑 가든 패키지’를 내놨다. 서울신라호텔은 카바나는 13개뿐이고 루프탑 가든도 하루 24팀만 이용 가능해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선선 또는 온라인으로 호텔 음식 도시락을 예약한 뒤 차를 타고 받아가는 ‘드라이브 스루’ 판매도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호텔서울은 지난달 업계 최초로 호텔 음식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시그니처 박스’를 내놨다. 롯데호텔서울은 이날 “출시한 이후 도시락 박스의 주문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판매기간을 5월31일까지로 한 달 가량 연장했다. 레스케이프 호텔의 중식당 ‘팔레드 신’과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등도 드라이브 스루로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

호캉스뿐만이 아니다

 

호캉스로 휴가를 보내는 방법도 다양해지면서 호텔들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속속히 선보이고 있다. 호텔 카푸치노는 지난 여름 시즌, 붐비는 인파를 피해 넷플릭스를 보며 호캉스를 누릴 수 있는 ‘넷캉스’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호캉스 겸 파티를 즐기는 ‘펫캉스’, 펫룸다이닝 패키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으로 호텔에서 편안한 휴식과 뷰티케어를 통한 호캉스를 누리는 ‘뷰캉스’ 더뷰티풀 패키지와 같은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선보여 호캉스의 다양한 변주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제는 바닷가와 휴양림에서 보내는 여름휴가는 옛말이 됐다. 모든 것들이 나를 위하여 준비되어 있는 호캉스로 이번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내보는 건 어떨까? 분명 잊을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댓글